본문바로가기
> 자료실 > 창업마케팅

자료실

창업마케팅

몸에좋은 허브티/아이디어
작성자 : 관리자 2016-02-26

감기 두통에 좋은 허브
1) 감기몸살 일때
목욕을 하여 몸을 따뜻하게 한 후 잠자기 전에 캐모마일, 클로우브, 사나몬 등을 넣은 차를 마시면 효과적이다.
2) 목이 아플때
감기에 걸려 목이 아플때는 타임을 끓인 액체로 양치질을 하면 효과 적이다.
3) 기침이 날때
타임의 허브티는 진해작용, 거담작용, 박테리아에 대한 항균작용도있어 좋다. 단순한 기침에는 큼직한 양파를 썰어 깊은 그릇에 넣고 꿀을 쳐서 하루밤 재웠다가 다음날 아침에 그 즙을 걸러서 중간 숟갈로 1일 4-5회 정도 복용하면 항생작용도 있는 진해, 진정제가 된다.
4)두통 발열
유카리 정유의 증기흡입이 효과 적이다. 라벤다, 벨가못트, 세이지, 로즈마리등을 다려서 마셔도 효과적이다.
5) 해열
열이 높을때는 보라고 (borago, 서양지치)의 잎을 다려마시면 해열된다.
레몬, 마조람, 소렐, 엘더 (서양딱총나무)의 꽃과 열매도 허브티로 마시면 해열된다. 

소화를 돕는 허브
1) 식후 산뜻함을 원할때
레몬그래스나 레몬밤 등의 산뜻한 차를 마신다. 루비색의 하이비스커스티도 효과적이므로 추천할 만하다.
2) 소화 불량
허브는 직접 소화에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고 신경을 안정시켜서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겸하는 경우가 많아서 치료효과가 뛰어난다.
호프나, 카모마일, 레몬밤 이에 속한 허브의 소화제다.
3) 소화를 위한 식전 반주
위장의 상태가 좋지않아 소화가 잘 않될때는 허브로 만든 허브와인을 식사전에 반주로 마시면 소화를 촉진하고 식욕을 증진시켜 좋다. 

불면증 해소에 좋은 허브
1) 푹 자고싶을때
라벤더나 장미로 허브베게를 만들어 향기를 즐기거나 목욕할 때 사용하면 긴장을 풀어 주어 효과적이다. 들 뜬 기분을 진정시켜 잠들게 할때는 로즈마리, 라벤다,레몬밤의 허브티가 좋다. 
사과 식초 2작은술과 꿀 1작은술을 끓는 물 1컵에 타서 마시면 좋다. 
이것은 음료중의 칼슘을 비롯하여 미량원소가 신경계통에 편안하게 작용하여 잠들게 한다.
2) 잠을 깨고 싶을때
감귤류의 향기나 페퍼민트와 자스민의 오일과 차는 잠이 달아나게 한다.
3) 집중하고 싶을때
소나무나 노송나무 유칼리 등의 우디그린계 향기로 기분을 전환하면 일의 능률을 높일수 있다. 


상단으로